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스크가 없어서 불안하신가요? 면마스크 쓰세요!

 

 

어느덧 코로나가 발생한지도 두 달이 되었습니다. 마스크 5부제가 나올 정도로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인원이 몰리다 보니, 막상 사러 간다 해도 많은 인파 속에서 줄을 서서 구매해야 하고요.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를 피해야 하는데 오히려 마스크를 사러 가면서 사람들이 모이게 되니, 참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청와대 '특별한 경우 제하고 면마스크 사용해라'

그러던 중 오늘 반가운 뉴스를 보게되었습니다. 오늘 9일, 청와대에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면 마스크'를 사용 권장했거든요. 저는 한 장에 몇천 원씩 하는 KF94 , KF80 마스크를 사는 게 너무 부담되어서 일찍이 면 마스크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기능을 제대로 할까 불안했었거든요. 일반적인 생활하는 사람에 경우 면마스크 착용해도 된다는 발표가 나왔으니 좀 더 맘 편히 쓸 것 같네요.

 

면마스크로도 비말이 막아지니까요.

무엇보다 입과 눈을 가리고 있다는 사실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오래 사람들과 부딪히는 경우에는 비말이 아닌, 공기 중 감염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하니, 그런 분들은 필터 기능이 있는 기능성 마스크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저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 특히 치명적인 바이러스니, 이런 분들은 기능성 마스크를 쓰시는 게 맞다고 하네요. 비교적 넓은 공간에서 사람들과 밀접하게 접촉하지 않는 분들은 면 마스크로도 충분히 일상생활이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면마스크는 빨아쓰세요. 차아염소산 넣어서요!

면마스크 경우, 손으로 비벼빨면 빨리 상하고, 상한 면직물의 넓은 구멍은 바이러스 노출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끓는 물에 삶는데요. 삶을 때 차아염소산을 한 스푼정도 추가해서 삶습니다. 차아염소산은 코로나 소독 성분 중의 하나입니다. 가격이 많이 올랐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미산성 차아염소산수를 사놓으시면 핸드폰이나 차키같이 자주 만지는 물건에 뿌리는 소독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미산성으로 사셔야합니다.

 

 

 

 

처음에는 일회용 마스크를 딱 '일회용'처럼 써야하는 분위기였는데, 사재기와 길어지는 코로나로 품귀현상이 일어나면서 항간에 8시간은 착용해도된다. 3일은 착용해도된다. 같은 말들이 나오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항상 바뀌는 말들에 굉장히 불안했었는데. 결국 오늘은 면마스크를 사용해도된다는 말이 나온 걸 보니, 마음이 조금 놓이네요.

 

마스크 가격이 너무 부담되시거나, 매번 KF94, KF80 마스크 사러가는게 너무 힘드신 분들은 면마스크를 대량으로 구하셔서 삶아서 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