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여주는 울금, 잘 먹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울금은 강황입니다. 노란색을 띠는 식품이지요. 울금의 주성은 '커큐민'인데 이것이 '코로나 19'에 대비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에 높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예로 드는 것이 울금(강황)이 많이 들어간 카레를 먹는 인도에 코로나 환자가 없다는 점을 많이들 이야기하시더라고요. 14억 명이나 되는 인도에서 코로나가 걸리지 않은 것이 신기한 일이긴 합니다.
울금의 효능/효과
울금'강황'은 이미 오래전부터 면역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었습니다. 커큐민은 몸의 열을 내리고, 신장을 보호하고 염증과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로 유명합니다. 이런 효과는 폐와 간,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결과적으로 몸 전체가 건강해져 면역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좋은 식품 울금을 섭취하기 위해서, 카레를 먹으면 되겠지만 맨날 카레만 먹을 순 없겠죠? 차, 환, 진액, 과립 분말 등의 여러 형태의 가공식품이 있다고 합니다.
1. 울금 '환'으로 꾸준히 드셔보세요
참고로 울금 가루은 무지 씁니다. 맛과 향도 무척 강하고요. 그래서 그냥 분말 형태로 드시게 되면 꾸준히 먹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울금 분말을 예전에 먹었던 적이 있는데, 노니 분말만큼 맛없어서 몇 번밖에 먹었던 것이 생각나네요. 사놓고 안 먹어지면 무용지물이겠지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울금환'입니다. 맛으로 먹는 식품이 아니고,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식품이기 때문에 환형태로 먹으면 거북함이 덜합니다. 케이스에 소분해서 가지고 다니기도 편하고요!
2. 이미 울금 가루를 사셨다면, 울금 밥으로!
울금 가루만 단독 섭취하는 것은 좀 힘듭니다. 밥 지을 때, 소량을 넣어서 울금 밥을 만들어보세요. 노란 밥이 보기에도 좋고 맛도 거북하지 않을 겁니다. 여러 반찬이랑 쓱쓱 먹으면 기분 좋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3. 커큐민을 추출한 제품을 드셔 보세요
아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울금의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핵심은 커큐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큐민만 따로 추출한 제품들이 시중에 있는데요. 맛이나 향 때문에 건강식품을 꾸준히 못 드시는 분들은 커큐민만 추출한 제품들을 드셔 보세요. 커큐민만 추출하게 되면 향이나 맛이 거의 나지 않습니다.
코로나 19라는 무서운 병으로부터 모쪼록 건강 잘 지키셔서 국민 모두가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위생과 면역력 관리가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 같네요. 저도 요즘 안 먹던 영양제 통을 다시 열었습니다. 특유의 비릿한 향 때문에 먹지 않고 있었는데, 꾸준히 먹어볼 예정입니다. 다음에 제가 먹는 영양제 라인과 제품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